블루베리 키우기

 

요즘에는 블루베리가 많이 보급되어서 취미로 기르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블루베리는 다른 식물과는 다르게 산성토양을 좋아하기때문에 피트모스에 주로 심고 있습니다. 비싼 가격으로 인해 초기 농장 운영하기에 비용상승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취미로 가정에서 기르시는 분들도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이되기도 합니다.

 

저역시 집에서 취미로 많이 기르고 있는데요 초기에 묘목산 가격보다 피트모스 사는데 돈이 더 많이 들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작년부터 조금씩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농가에서 테스트를 해보셨겠지만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게 좋자나요 ^^

 

 

 

 

첫번째는 화단 토양과 솔잎 부엽토, 마사토를 섞어서 심어보았습니다.

블루베리 품종은 몰라베리(스파르탄추정), 블루제이, 다로우 등입니다.

 

 

 

 

PH를 측정해보았는데 생각외로 블루베리가 살기 적합한 5.0이 나왔습니다.

저렴한 측정기기때문에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피트모스화분에 측정했을때 5.0정도 나왔으니 비슷하리라 생각됩니다.

 

 

 

 

다 심은후 솔잎으로 덮어주었습니다. ( 2013년 7월 모습 )

 

 

그리고 아래사진은 오늘자 모습입니다. ( 2014년 5월 )

약 1년정도 된거 같은데요 많이 자랐네요~ 올해 폭풍성장 기대해 봅니다. ^^

 

 

 

 

PH측정을 다시해보았습니다. 역시 5.0으로 나오는군요

 

 

피트모스에서도 5.0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사진은 심었을 당시 사진이 없네요

솔잎부엽토와 황토라 혼합한곳에 심었는데 아주 잘 자라고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몰라베리 입니다. 내년에는 넓은 곳으로 옮겨줘야겠네요

PH역시 5.0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올해도 몇가지 테스트를 해봐야겠네요

 

 

+ Recent posts